우리 부안중학교 교직원은 학부모 및 지역주민 모두가 친절한 교육행정서비스를 받을 권리가 있는 우리들의 고객임을 깊이 인식하고, 질 높은 교육과 행정서비스를 제공하여 학부모와 지역주민들로부터 신뢰받는 공직자가 되기 위하여 다음 사항을 반드시 실천하겠습니다.
우리는 모든 고객을 항상 친절 · 공손한 자세로 맞이하겠습
니다.
우리는 모든 민원업무를 고객의 입장에서, 고객을 위하는 마음으로, 고객에게 도움이 되는 방향으로 생각하고 처리하겠습니다.
우리는 모든 민원업무를 신속 · 정확 · 공정하게 처리하겠습니다.
우리는 민원처리과정에서 고객에게 불편을 초래하였거나, 업무를 부당하게 처리하였을 경우에는 이름 즉시 시정함과 동시에 소정의 보상을 실시하겠습니다.
우리는 우리의 실천 노력에 대하여 매년 고객으로부터 평가를 받고 이름 고객에게 공표하겠습니다.
우리는 이와 같은 우리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구체적인 「서비스 이행표준」 을 설정하고 이를 성실히 이행할 것을 고객 여러분께 약속드립니다
학교를 방문하시는 고객께서 담당자를 쉽게 찾으실 수 있도록, 현관에는 각 실별배치도를 부착하고, 교무실 및 행정실 입구에는 좌석배치도를 부 착하겠습니다.
고객을 맞이할 때는 일어서서 "안녕하세 요? 무엇을 도와드릴까요?"라고 먼저 친절히 인사를 드린 후 업 무를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업무처리 중에 고객이 방문하신 경우 수업 등을 제외하고는 즉시하던 일 을 멈추고 고객의 업무를 처리하겠으며, 부득이한 경우에는 고객께 정 중 히 양해를 구한 뒤 최대한 빨리 고객의 업무를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찾으시는 담당자가 없을 경우에는 다른 동료가 그 일을 대행하여 처리하 고, 담당자가 있어 야 만 처리할 수 있는 경우에는 담당자에게 용건을 전 달 한 후 30분 이 내 에 고객께서 원하시는 방법으로 연락드리도록 조치하겠습 니다.
고객께서 교무실 및 행정실의 복사기, 전화기 등의 사용을 원하실 경우 무 료로 사용하실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고객께서 용무를 마치 고 돌아가실 때에는 "감사합니다. 안녕히 가십시 오."라고 친절하게 인사하겠습니다.
전화를 주시면 벨소리가 3번 울리기 전에 받겠으며, 받을 때에는 "희망을 드리겠습니다. 부안중학교 교무실(또는 행정실) ···입니다. " 라고 먼저 친절하게 인사하겠습니다.
전화를 다른 직원 에게 연결할 경우에는 요점을 전달하여 민원인 이 같은 말을 되풀이하지 않도록 하겠으며, 가급적 10초 이 내 에 연결해 드리 겠습 니다.
찾으시는 담당자가 없을 경우에는 전화를 주신 고객의 성명, 용건, 전화번 호 등을 메모하여 담당자에게 전달한 후 30분 이 내 에 고객께서 원하시는 방법으로 연락드리도록 조치하겠습니다.
통화가 끝났을 때에는 "감사합니다. 안녕히 계십시오"라고 끝인사를 하고 고객께서 전화를 끊으신 후에 수화기를 내려 놓겠습니다
고객께서 우편 팩스 인터넷 등으로 민원 을 신청하신 경우에는 접 수 후 30 분 이내에 담당자에게 전달하겠습니다. 우편 팩스 인터넷을 통한 제증명 발급업 무는 접 수 후 2시간 이 내 에 처리하 도록 하겠습니다.
수업 및 민원 상담을 제외한 다른 업 무 처리 중에 고객께서 방문하실 경우 즉시 하던 일을 중지하고 고객의 말씀을 경청하겠습니다.
민원서 류는 처리기한을 기다리지 않고, 우선적으로 검토하여 처리하 고 법 령에서 정하지 않은 서류는 일체 요구하지 않겠으며, 기관내부의 협조가 필요할 경우, 담당 직원이 관련 절차를 직접 수행함으로써 고객의 편의를 위해 최대한 노력하겠습니다.
민원을 신청하신 후 동일한 용무로 다시 학교를 방문하시지 않도록 「민 원 1회 방문 처리제」 를 성실히 이행하겠습니다.
처리 기간이 7일 이상인 민원 에 대해서는 매 7일 마 다 처리 진행 상황 을 전 화 등을 통해 알려 드림으로써 고객의 궁금증을 해소하여 드리겠습니다.
민원서 류의 신속한 발급을 위하여 다음과 같이 현재 처리 시간 보다 20% 이 상 단축하여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연번 | 서류명 | 법정 처리시간 | 현재 처리시간 | 목표처리 시간 | 수수료 |
---|---|---|---|---|---|
1 | 재직증명서 | " | 10분 | 5분 | 300원 |
2 | 졸업증명서 | " | 10분 | 5분 | 300원 |
3 | 졸업예정증명서 | " | 10분 | 5분 | 무료 |
4 | 재학증명서 | " | 10분 | 8분 | 무료 |
5 | 성적증명서 | " | 10분 | 8분 | 300원 (재학생 무료) |
6 | 생활기록부 사본 | " | 10분 | 8분 | 300원 (재학생 무료) |
7 | 교육비납입증명서 | " | 10분 | 5분 | 무료 |
(수업 방법 개선)학생 개개인의 눈높이에 맞는 지도, 다양한 매체를 활용한 수업 전개 등 학습능률을 향상시키기 위한 수업 방법 개선을 위해 노력하겠습 니다.
(학습부진학생 책임지도)학습 부진 학생을 위한 프로그램을 마련해 적극 지도 함으로써 학습부진 학생의 감소를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수행평가의 객관성 및 공정성 확보)학기 초에 수행평가 항목, 과제물, 실시 시기 등을 공지하며, 수행평가 채점기준과 점수를 학생들에게 열람토록하고 이의 제기를 할 수 있는 기간을 두어 공정하고 객관적인 평가가 되도록 하겠 습니다.
(독서 교육 활성화)매년 교양 및 교과 관련 양질의 도서를 확보하며, 도서실을 16:30(평 일)까지 운영하고, 방학중에도 개방하겠습니다. (학생인권 신장을 위한 생활규정 제.개정)학교생활규정 은 학교 공동체 구성원 들의 실질적인 참여와 동의 절차를 거쳐 학생의 인권을 존중.신장하는 방향으 로 제.개정하겠으며 학교 홈페이지 에 탑재하여 전 교사와 학생이 함께 준수하 도록 지도하겠습니다.
(학교생활 안전망 구축)학생들이 안심하고 즐겁게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학교폭력 및 집단 따돌림 .괴롭힘 예방을 위하여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학생회 및 동아리 활동 지원)학생의 자치 능력 함양과 토론 문화 형성 및 특 기.적성계 활동을 적극 지원하겠습니다.
(학교 교육계획 안내)학년 초에 연간 교육활동을 쉽게 알 수 있도록 학사력 또는 연간 교육활동 안내 책자 등을 제작.보급하며 학교 홍페이지 에도 안내하 겠습니다.
(학급운영 방침 안내)학년 초에 담임교사가 본인 소개, 학급운영 방침, 급훈, 인성 및 생활지도 방법, 성적지도 방법, 담임 연락처 등을 사전에 안내하겠습 니다.
(학교행사 홍보)학 교 주요 행사는 사전에 자세히 안내하며 필요한 경우 SMS 문자서비스를 이용하여 학부모님께 주요 내용을 발송하겠습니다.
(신입.전입생 학교생활 안내자료 제공)신입생 및 전입생에게 학교생활 안내 및 진로 안내 자료를 제공하여, 학생이 학교생활에 쉽고 빠르게 적응하도록하 며 학부모님께는 자녀의 진로 선택에 도움이 되도록 하겠습니다.
(학부모 회의 및 연수 개선)학부모가 많이 참석할 수 있는 시간에 학부모총회 를 개최하도록 하며, 학부모의 학교활동에 대한 이해 및 참여의 폭을 넓히도 록 하겠습니다.
(학부모 의견 수렴)학교 홈페이지에 ㅁ학부모 의견란ㅁ을 설치하여 학교운영 전반에 대한 학부모 의견을 적극 수렴하겠습니다.
(학교 시설 개방)학교 운동장 및 교내시설을 최대한 개방하여 학부모 및 지역 주민들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성장기 학생의 받윽에 필요한 영양을 합리적으로 공급함으로써
체 위 및 체력 향상과 심신의 조화로운 발달을 도모하겠습니다.
인스턴트 식품의 사용을 지양하고, 계절에 맞는 식품을 식단에 많이 적용 하여
영 양 이 풍부하면서 저렴한 급식 이 이 루어지도록 하겠습니다.
양질의 급식을 싣시하기 위하여
정기적인 학생 기호도 설문조사 및 학부모 의견을 고려한 식단을 작성하겠습니다.
식중독 사고 예방에 만전을 기하기 위해
HACCP ( 식 품 위해 요 소 중점관리 기준)제도를 적 용 및 실천토록 하 겠습니다.
급식실에 근무하는 직원은
조리 및 배식시 위생복, 위생모, 위생화 , 마스크를 착용하겠습니 다·
전염병 예방법에 의거하여
조리실 및 식당시설을 2개 월 에 1회 이 상 허가된 업 체 로 부 터 소독을 받고 그필증을 게시하겠습니다.
안전하고 위생적인 급식이 되도록
연 2회 이 상 위생 . 안 전 지 도 점검을 실시하겠습니다.
위생.안전사고를 사전에 방지하기 위하여
조리 실 내 에 위 생수칙과 안 전 수칙을 게시하고, 급식실 근무자는 이 를 숙지 . 준수토록 하겠습니다.
모든 식품은
인가된 식품업체로부터 구입하여 신선도, 위생상태, 유통기한, 정 량 . 정 품 여 부를 확 인 하 여 최상의 상품으로 구 매 관리하도록 하겠습 니다.
"잔반통 없는 낱" 을 운영하여
음식 물 쓰레기 줄이기 운동에 적 극 동참하겠습니다.
학교급식이 생활교육의 일환으로 정착되도록
담 임 교사와 영 양 사 는 매 점심시간 마 다 학생 질서유지 , 적 정 량 배 식
. 음식물 남기지 않기, 식사예절 . 식사 전 후 손씻기 및 이 닦기 의 개인 위생관리 등을 임 장 지 도하겠습니다.학교급식이 가정과 연계되어 이루어질 수 있도록
1회 이 상 가 정 통신문을 발송하겠습니다.
급식비의 세입.세출 등 전반적인 운영 내역은
매년 1회 이상 학교운 영 위 원 회 를 통해 공개하여 급식비를 투명 하게 운영하도록 하겠습니다
본교에서 제공한 서비스에 대하여 불친절 불만 족을 느끼셨을 경우 또는 개선사항이 있을 경우, 전화 . 서 신 등을 통하 여 의견을 제시해 주시면 3일 이내(조사를 요하는 사항은 5일 이내)에 검토 확인하여 그 결과를 통보해 드리겠습니다.
본교에서 시행하는 각종 행정업무와 관련하여 고객께서 민원 또는 의 문 사항이 있으시면 아 래 연락처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부서명 | 처리업무 | 연락처 |
---|---|---|
교무실 |
교육기획부 교육과정 운영 학적 생활 기록부, 전.출입 학생성적처리, 학교행사 등 교육연 구부 교육계획, 장학업무 학생복지부 생활지 도, 학생회 축제, 교내환경 및 청소, 봉사활동 평생교육부- 평생교육, 교과교육 과학정보부 홈페이지 전산 과학교과 및 실험 체육부 체육교과 및 운동부 학년부 각 학년 학습활동, 학생상담 혁신부 혁신지 구학교 관련 업무 | 전화: 387-4033~4 |
행정실 | 학교회계, 학교발전기금, 제증명 발급(본인방문:신분증 대리인방문:위임장,신분증) | 전화: 387-4031 팩스: 387-4035 |
주소: 경기도 안양시 동안구 달안로 170(관양동) / 우편번호: 14051 홈페이지: www.buan.ms.kr |
사실 확인을 거쳐 우선적으로 업무를 처리해 드리고, 담당직원 이 정중히 사과드리겠습니다.
1회 지적 시 친절 교육을 실시하고,
2회 지적 시 주의 조치하며,
3회 이상 누적 시 경고 또는 인사상의 조치를 취하겠습니다.
매년 본교의 서비 스 실 행 에 대한 고객의 만족도를 조사하여 고객의 객관 적인 평가를 받겠으며, 평가결과 미흡한 부분에 대해서는 조속히 개선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고객만족도 조사 결과는 본교 인터넷 홈페이지 또는 소식지 (학교신문, 가 정통신문) 등을 통하여 고객여러분께 공표하겠습니다.
우리 부 안 중 학 교 전 직원은 한 차원 높은 교육행정서비스를 제공 하여 고객여러분께 만족을 드리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조금 불편 하시더라도 본 제도가 원활히 시행될 수 있도록 다음 사항을 적극 협조해 주시기 바랍니다.
고객께서는 친절하고 공정한 서비스를 받을 권리가 있으므로 적극적으로 권리를 행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불가피하게 고객의 요구를 수용하지 못할 경우에는 널리 이해하시는 아 량 을 베풀어 주시기 바랍니다.
익명 이나 가명으로 민원을 신청하시면 회신이 불가하오니 신청인의 주소, 성명, 연락처 등을 정확히 기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친절하고 모범적인 교직원이 있으면 널리 알릴 수 있도록 적극 추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고객께서 주시는 의견은 교육행정 발전의 밑거름이 될 수 있으므로 잘 못 된 점 에 대해서는 반드시 지적하여 주시기 바랍니다.